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빵집을 가보자!(베비에르 과자점)(베비에르 과자점 풍암점)(빵지순례)(광주맛집)(광주 여행)(광주 필수코스)

오늘은 제가 광주에 놀러 온 겸 광주에서 유명한 빵집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그곳은 바로 '베비에르 과자점' 그리고 풍암점!!ㅋㅋ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풍암동의 아파트 쪽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나쁘지 않았어요! 풍암동 사시는 분들은 부럽다는 생각까지...ㅠㅠㅠ 일단 한번 들어가 볼까요??

일반적인 빵집과 같은 인테리어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케이크도 있고 마카롱도 있고 조금 특별해 보이는 건 아무래도 이 곳만의 특별한 메뉴의 빵들이 있다는 것이죠! 옆쪽에는 사진에는 없지만 좌석도 마련이 되어 있어서 만약 지인 분들을 기다리신다거나 앉아서 빵을 드시고 가실 경우에는 앉아서 가시면 될 거 같아요!! 나름 계산대랑 구분이 되어있어 부담되지 않게 있을 수 있는 곳 이랍니다!! 그럼 한번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위에 보시면 롤 소세지 베이글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긴 소시지 빵 같은 비주얼이죠?ㅋㅋㅋ 끝에 소시지가 갈라져 있어서 문어 다리 같기도 하고 비주얼이 끝판왕이에요ㅠㅠ 하지만 저는 뭔가 특별한 맛을 먹고 싶었어요! 시식을 먹어 봤을 때 소시지 빵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나서 서울에서도 먹어도 될 거 같아서 다른 빵을 살펴보았죠!

이건 베비에르 빵집에서 가장 유명한 마왕 파이라는 것이에요! 마왕 파이의 뜻은 마와 왕은 베비에르 과자점 사장님들의 성을 본 따서 만든 것이라고 해요ㅋㅋㅋ 8개 구성의 선물세트가 있는데 저는 부모님을 드리기 위해 세트 구성으로 하나 구매를 했답니다ㅎㅎ 마왕 파이는 유기농으로 만들었다고 해요!ㅋㅋㅋ 1개에 천 원이면 비싸다!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급격한 최저 시급 인상과 원재료 값의 인상, 임대료 인상 등등을 따져서 나름의 합리적인 가격을 도출해 내셨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천원은 약간 부담되나 싶지만 여행 와서 돈을 아끼면 안 되죠!ㅋㅋ 그래서 구매 결정!!

그리고 사진 오른쪽을 보시면명란 대첩이라는 빵이 있을 거예요! 이 빵도 시식을 할 수 있는데요! 시식을 해 본 결과 우리 가족들한테 꼭 주고 싶다는 생각이 커서 하나 구매를 하였죠!!ㅋㅋ 명란 맛이 너무 강하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그래서 대중적으로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 구매 결정!

이건 고흥 유자빵입니다!! 먹으면 유자향이 솔솔 올라옵니다ㅋㅋㅋ 저는 유자차는 잘 마시는데 왠지 유자향이 나는 빵은 잘 넘어가지 않더라고요ㅋㅋㅋ 취향을 타는 빵이라 보시면 될 거 같아요ㅋㅋ 그래서 패스ㅠㅠㅠ

그다음에 베비에르 과자점에서 유명한 무등산 빵 시리즈인 수박 빵, 호랑이빵, 서석대 빵입니다!

이것도 기념품 목적으로 구매를 하였고  각각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서 구매하기 괜찮을 것 같아 하나 구매를 하였답니다ㅎㅎ 

자 그럼 구매를 다 했으니 이제 집에 와서 한번 상세하게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마왕 파이, 명란 대첩 빵,. 호랑이빵, 서석대 빵, 구매하였어요!! 앗! 저기 오른쪽 밑에는 뭐냐고요? 서울에서 왔다고 하시니까 마늘빵을 서비스로 주셨어요ㅠㅠ 옆에 친구는 대전 친구였는데 그 친구는 못 받았다는 사실...ㅋㅋ

뭐 서비스라서 따로 사진을 찍어 두진 않았지만 바삭바삭 단짠단짠 일반적인 마늘빵이었어요!!ㅋㅋ

자! 명란 대첩 빵을 한입 크기로 잘라 보았습니다! 주황색 빛깔이 도는 게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기지 않았나요?ㅋㅋ

단면을 보시죠!! 명란이 적당히 들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죠!! 안의 빵은 폭신 폭신한 게 일반적인 빵을 먹는 것 같았지만!! 명란이 정말 큰 역할을 했다! 정말 잘 샀다!라고 생각한 빵이었어요! 저희 가족들도 정말 잘 먹어주어서 아마 보편적으로 잘 맞는 빵이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마왕 파이를 한번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후후 떨린다..ㅋㅋㅋ

자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간단한 바우처가 같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8개 구성의 세트에 선물박스 구성으로 주문을 할 경우에만 저런 바우처를 넣어주시는 것 같아요!  자 그럼 한 개씩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위에는 백설탕인 거 같아요!! 위에 갈라진 파이 주변 주변에 흰 각설탕? 인가하는 게 박혀 있는데요! 

비주얼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ㅋㅋㅋ 자 그럼 단면을 한번 볼까요!!

오호! 단면을 보니 팥이 정말 꽉 차 있는데요?ㅋㅋㅋ 제가 먹어보니 팥이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잘 넘어갔어요ㅠㅠ 겉에 빵 부분은 크리스피 한 게 겉바속촉이 여기다 하는 말이 아닐까 싶을 정도였어요ㅋㅋㅋ  정말 이걸 왜 사먹는 지 알겠다! 싶을 정도 였어요ㅋㅋㅋ 진짜 집에 이제 2개 남아있는데... 흐앙ㅠㅠ 아 맞다!! 배달도 된다고 하니 정말 이 맞을 잊을 수 없으신 분들은 배달을 해서 드시면 될 거 같아요!!

자 그다음은 호랑이 빵만 한번 근접 샵을 한번 찍어 보았어요!! 서석대 빵이나 수박 빵은 씹는 느낌은 다 비슷한 거 같아요! 다만 이제 안에 들어가는 재료나 베이스가 뭐냐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아 맞다!  호랑이 빵 초코 베이스의 빵!

서석대 빵블루베리 베이스의 빵

수박 빵은 음... 잘 기억이 나질 않네요ㅠㅠ 아마 견과류 베이스였던 것 같아요..

호랑이 빵이 아무래도 초코 베이스 다 보니 어린아이들이 많이 좋아할 거 같은 향이죠?ㅋㅋ 그래서 애들 줄 경우에는 호랑이 빵을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단면은 이렇게 생겼답니다ㅎㅎ 되게 꾸덕해 보이지만 사실은 찰보리빵처럼 쫄깃 한 식감이 있는 빵이었어요!! 그렇다고 떡 같은 느낌이 아닌 빵이지만 씹는 감이 있다 정도 여서 아마 호불호 갈리지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을 빵입니다!!

총평!!!

오늘 리뷰한 베비에르 과자점의 빵들은 각각의 개성 있는 빵들이 많은 곳입니다!

마왕 파이와, 무등산 빵, 명란 대첩 빵은 저의 선택도 좋았지만 이곳을 방문한다면 꼭 구매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시식도 많이 해 볼 수 있으니 한번 드셔 보시고 주문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아침은 빵에 우유 어떠신가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