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치킨을 먹어보자!(썬더치킨 풍암점)(썬더치킨)(풍암동 맛집)(가성비 치킨)(광주 치킨)

 

안녕하세요ㅎㅎ오늘은 광주에서 가성비가 넘치는 치킨집이 있다고 해서 한번 방문을 해봤습니다!!

한 마리 8,900원 가격이면.. 음... 뭐 옛날통닭 같은 느낌일까요?? 한번 제 선입견을 없애러 한번 가보겠습니다ㅎㅎ

 

 

일단 메뉴판!! 저희는 아르바이트하시는 분의 추천을 받기로 했어요!ㅋㅋㅋ 물론 치킨집에서 치킨을 먹어야 하지만

깔끔하고 편안하게 먹고 싶다고 하니 수제 윙,봉 세트를 주문하는걸 추천하셨어요!! 

그래서 저희는 망설임 없이 크리스피 수제 윙, 봉  (13,900원)간장 수제 윙, 봉 (14,900원)을 주문했답니다ㅎㅎ

이렇게 매장 밖에서 치킨을 튀기는 걸 볼 수 있고 매장 안에서 오픈 주방이다 보니 정말 깨끗한 주방에서 맛있게 튀겨 주시는 걸 볼 수 있어요! 제 친구는 역시 동네 장사하는 곳은 일단 1. 맛이 있어야 하며 2. 위생이 좋아야 한다 라고 했어요ㅋㅋㅋ 솔직히 너무 맞는 말에 반박 불가였죠ㅋㅋㅋ  우리가 손님이라 생각해 봤을 때 음식 잘하고 깨끗한 곳에서 외식을 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과 같죠! 그게 바로 이곳 썬더치킨 풍암점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

먼저 치킨이 나오기 전에 저희는 생맥주를 주문했어요ㅎㅎ 생맥주는 MAX가 있다길래 바로 달라고 했죠!

MAX는 목 넘김이 좋아서 치맥이나 소맥으로 말아먹을 때 잘 맞는 맥주라고 생각해요ㅋㅋ 여러분은 어떠신가요ㅋㅋ

 

짜잔!! 저희가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앞에는 간장이고 뒤에는 크리스피입니다ㅎㅎ

이게 크리스피 윙입니다ㅎㅎ  보시다시피 바삭바삭한 윙과 봉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아주 전형적인 후라이드 치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건 간장 윙입니다! 크리스피 윙에 간장 베이스의 소스를 바르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집게를 집어서 나름 편안하게 먹었어요ㅋㅋㅋ 물론 편하게 먹는다면 순살을 먹겠지만! 저는 무조건 뼈가 있는 치킨을 선호하기 때문에 뼈가 있지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윙과 봉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아 맞다 아르바이트하시는 분이 추천해주신 거예요!!

아닛!!! 서울에서 올라왔다고 하니 사장님께서... 고추 튀김을 서비스로 주셨어요ㅠㅠㅠ 광주 인심은 올케 좋은 거죠..

고추 튀김 안에 고기 소가 가득 들어서 맛있는 고추 튀김을 먹을 수 있었어요ㅠㅠ 우리가 명절에 먹는 고추 튀김을 먹는 그 맛이었어요ㅠㅠ  왜 고추가 길지 않고 잘게 잘게 튀겨져 있냐고 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음.. 잘게 튀긴 만큼 고기 소를 많이 넣어주셔서??ㅋㅋㅋ 한입 크기로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ㅎㅎ

그다음에 시킨 건 우리는 보통 치즈볼을 생각하면 BHC의 갈색의 찹쌀 도넛 모양의 치즈볼을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썬더 치킨의 치즈볼은 약간 빵에 가까운 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음.. 둘 다 맛있었어요ㅋㅋ

안의 치즈는 간이 딱 되어 있어서 저의 위를 늘려주는 데 공헌하였죠!! 

그다음에 시킨 건 치즈스틱새우 링이었어요!! 치즈스틱은 그냥 치즈스틱!! 새우 링은 그냥 새우 링!!이었어요ㅋㅋㅋ

우리가 흔히 먹는! 롯데리아에서 먹는 맛과 유사했답니다ㅎㅎ 뭐 치킨이 제일 맛있어서 사이드는 정말 곁들여서만 먹었던 것 같아요ㅋㅋㅋ 아오... 맥주보다 음식을 너무 많이 먹었지 뭐야~ 맛있으니까 계속 시켜먹었겠죠?ㅋㅋ!!

총평!!!

오늘 먹어본 치킨은 그냥 맛있다! 사이드의 종류가 많아 선택의 가짓수가 많다는 점!

그리고 위생을 되게 신경 써서 깨끗한 주방, 깨끗한 매장! 저렴한 가격!

여기는 정말 동네분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아요! 풍암동에 사시는 분들은 여기를 자주 오시던데요?!ㅋㅋㅋ

점바점이라는 말이 있어요. 같은 썬더치킨이라도 다른 지점은 맛이 없었을 수가 있다는 거죠! 하지만 풍암점에 오시면 전에 가졌던 나쁜 선입견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해요!! 

오늘 저녁은 치킨 어떠신가요??

--끝